소상공인 인건비 지원 신청 절차 간소화
Last Updated :

대전시, 소상공인 인건비 지원 신청 간소화
대전시는 지역 내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6년 소상공인 인건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신청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온라인 접수 방식을 도입해 소상공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신청 대상과 기간
지원 대상은 대전시에서 사업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 1일부터 9월 10일 사이에 18세 이상 근로자를 신규 고용한 업체다. 모집 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신청을 받아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지원 내용과 조건
선정된 업체는 신규 고용 근로자가 월 60시간 이상 근무하고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해야 한다. 4대 사회보험에 가입한 경우 근로자 1인당 월 50만 원씩 3개월간 총 15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과 문의
올해부터는 행정정보공동이용을 활용해 제출 서류가 대폭 간소화되었으며, 온라인 접수 방식을 도입해 신청 절차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중소기업지원 포털 '대전비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042-380-3063)으로 하면 된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인건비 지원 신청 절차 간소화 | 대전진 : https://daejeonzine.com/4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