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수통골, 여름철 시원한 산책 명소

Last Updated :
대전 수통골, 여름철 시원한 산책 명소

대전 계룡산 수통골, 여름철 산책 명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덕명동과 계산동 산1 일대에 위치한 계룡산 국립공원의 수통골은 도심과 가까워 가볍게 산책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꼽힙니다. 금수봉, 빈계산, 도덕봉의 울창한 숲 사이에 자리한 이곳은 잘 정비된 산책로와 맑은 계곡물이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청량한 자연의 휴식을 제공합니다.

무장애 탐방로로 누구나 편안한 산책

수통골 행복탐방로는 길지 않은 코스로, 보도블록과 점자 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나 유모차 이용자, 어린이도 부담 없이 걸을 수 있습니다. 탐방로는 수통 계곡을 따라 두 갈래로 나뉘어 완만한 경사로 조성되어 있어 편안한 산책이 가능합니다.

여름철 계곡 출입 한시적 허용

특히 여름철에는 탐방객의 편의를 위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수통폭포 상단과 화산계곡 일대에서 계곡 출입이 한시적으로 허용됩니다. 다만, 손과 발을 담그는 정도만 가능하며, 수영이나 물놀이, 튜브 사용은 금지됩니다. 또한 텐트, 그늘막, 모기장 설치와 곤충 및 어류 채집 도구 사용도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안전과 자연 보호를 위한 규칙 준수

국립공원 내에서는 라이터 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며, 모기향 등 인화물질 반입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킥보드 등 일부 장비의 사용도 제한됩니다. 산책로 중간에는 119 산악 구급함과 인명구조함, 해충기피제가 설치되어 있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산책

수통골 산책로를 걷다 보면 다양한 나무와 꽃, 새소리를 만날 수 있으며, 계곡 주변에 쌓인 작은 돌탑은 방문객들에게 무념무상의 시간을 선사합니다. 산책 시에는 가벼운 운동화나 등산화, 모기 퇴치제, 물과 간단한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한 자연 환경 유지에 동참

많은 방문객이 찾는 수통골의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가야 하며, 재활용 분리수거함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지금, 수통골은 대전 시민들에게 시원한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전 수통골, 여름철 시원한 산책 명소
대전 수통골, 여름철 시원한 산책 명소
대전 수통골, 여름철 시원한 산책 명소 | 대전진 : https://daejeonzine.com/4273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대전진 © daejeon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