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청년 소통행사 청년스위치ON 출범
Last Updated :

대전 청년 소통·공감행사 청년스위치ON 운영 시작
대전시가 청년 세대와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 연중 운영하는 '청년스위치ON' 행사를 시작한다. 이 행사는 청년들의 관심사와 고민을 편안한 분위기에서 나누고,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첫 행사 '청년 퇴근캠' 7월 4일 대전시청 남문광장 개최
7월 4일 오후 4시,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직장인 청년들을 위한 '청년 퇴근캠' 행사가 열린다. 캠핑장 분위기로 꾸며진 행사장에서는 캠핑 도시락으로 저녁식사를 하며 이장우 대전시장과 자유로운 대화 시간을 갖는다. 행사 시작 전에는 퓨전앙상블과 어쿠스틱 듀오 밴드의 공연도 진행되어 분위기를 돋운다.
청년들의 의견 청취와 네트워킹 기회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청년들이 평소 궁금했던 청년정책에 대한 질문과 바라는 점, 시장에게 직접 전하고 싶은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또한, 게임존과 먹거리존이 마련되어 사회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청년 간 교류를 촉진한다.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 예정
7월 17일에는 한남대학교 캠퍼스혁신파크에서 청년 인플루언서 '띱' 초청 강연과 소통의 장인 '청년톡톡'이 진행된다. 9월에는 '청끌夜(청년만남)', 10월과 11월에는 시장과 함께하는 풋살 경기와 e스포츠 대회 등 청년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청년 성장과 정책 발굴 위한 지속적 소통 약속
대전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꿈을 펼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책 발굴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대전 청년 소통행사 청년스위치ON 출범 | 대전진 : https://daejeonzine.com/4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