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트래블라운지, 여행객과 시민의 쉼터

Last Updated :
대전트래블라운지, 여행객과 시민의 쉼터

대전트래블라운지, 여행객과 시민의 쉼터

대전역과 중앙로역 사이 목척교 옆에 위치한 대전트래블라운지는 여행객과 시민 모두에게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곳은 입장료 없이 아침 9시부터 밤 9시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다니는 여행객들에게 잠시 휴식을 제공하는 최적의 장소다.

입구에 들어서면 여행책자와 인포데스크가 방문객을 맞이한다. 대전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1층에는 여행 정보 전광판, 관광 안내 키오스크, 기념품 가게, 셀프 카페, 캐리어 보관함 등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기념품샵에서는 대전의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대전 여행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을 구매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기념품샵 옆에는 저렴한 가격의 무인카페가 있어 간단한 음료를 즐기며 더위를 식힐 수 있다.

2층은 체험과 휴식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게임기와 레트로 교복 체험, 개화기 의상 체험,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에 좋다. 대전의 명소 사진 감상과 아이들을 위한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머그컵 만들기, 엽서 색칠하기,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무료 또는 재료비만으로 운영되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원도심 동행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대전의 숨은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연중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정기투어가 진행된다. 역사문화 I 코스는 목척교, 으능정이 거리, 대전창작센터, 대흥동성당, 성심당, 대전정부청사, 신지하상가, 대전근현대전시관을 포함하며, 역사문화 II 코스는 지하상가, 대전역 동광장, 철도보급창고, 소제 창작촌·관사촌, 대창이용원, 카페거리, 대전전통나래관을 둘러본다. 같은 시간에 진행되는 문화예술 탐방 코스는 다비치안경(옛 산업은행), 중앙시장, 은행교 돌다리, 대전창작센터, 성심당, 대흥동성당, 갤러리 등을 포함한다.

넉넉한 테이블과 보드게임이 마련된 공간은 카페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업무를 보거나 대화를 나누는 시민과 여행객들이 어우러져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볼거리, 쉴거리, 체험거리가 한 공간에 모여 있어 대전 여행 시 꼭 방문해볼 만한 장소다. 대전 시민들도 새로운 문화공간을 찾을 때 이곳을 시작점으로 삼는 것을 추천한다.

대전트래블라운지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187-1

대전트래블라운지, 여행객과 시민의 쉼터
대전트래블라운지, 여행객과 시민의 쉼터
대전트래블라운지, 여행객과 시민의 쉼터 | 대전진 : https://daejeonzine.com/4233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대전진 © daejeon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