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소년위캔센터 10주년, 청소년과 함께한 성장의 시간

Last Updated :

대전청소년위캔센터 10주년 기념행사 현장

지난 4월 11일, 대전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대전청소년위캔센터 1층 대강당에서는 센터 개관 10주년을 맞아 뜻깊은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과 지역사회 관계자, 청소년 지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10년의 성장과 무한한 가능성

이번 행사는 ‘10년의 성장,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10년간 센터가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해온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10년을 청소년과 함께 희망을 그려나가겠다는 다짐도 함께 전해졌습니다.

감동을 전한 식전공연과 1부 행사

행사는 위캔센터 청소년오케스트라 전 단원이 준비한 피아노 공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잔잔하면서도 진심이 담긴 선율이 행사장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었습니다.

1부에서는 국민의례와 함께 청소년 희망 퍼포먼스가 이어졌습니다. 꿈돌이가 등장해 과거, 현재, 미래의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퍼포먼스는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어 10주년 영상 상영과 성과 발표, 내빈 소개, 센터장 기념사, 관계기관 축사가 차례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10년간 센터를 위해 헌신한 이들을 위한 시상식도 마련되어 10년 근속상, 최다 이용상, 봉사상 등이 수여되었습니다.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의 아름다운 공연과 함께 축하 케이크 커팅으로 1부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진로토크콘서트

2부에서는 ‘도전’, ‘성장’, ‘사랑’을 주제로 위캔센터를 통해 삶의 변화를 경험한 청소년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진솔한 발표는 참석자들의 공감과 박수를 이끌어냈습니다.

이어진 진로토크콘서트에서는 MBC 남유식 아나운서가 청소년들과 진로 고민과 희망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으며, ‘꿈돌이’ 캐릭터가 무대에 올라 청소년들의 질문에 진심 어린 답변을 전했습니다. 강의가 아닌 따뜻한 대화의 시간으로 많은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었습니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미래를 향해

이번 10주년 기념행사는 단순한 기념식을 넘어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마음이 모인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대전청소년위캔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며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천동로 508에 위치한 대전청소년위캔센터는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며, 앞으로의 10년, 20년을 기대하게 하는 소중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전청소년위캔센터 10주년, 청소년과 함께한 성장의 시간
대전청소년위캔센터 10주년, 청소년과 함께한 성장의 시간
대전청소년위캔센터 10주년, 청소년과 함께한 성장의 시간 | 대전진 : https://daejeonzine.com/4038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대전진 © daejeon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