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5 추석 연휴 병원·약국 운영 안내
Last Updated :

대전시 2025 추석 연휴 병원·약국 운영 안내
대전시가 2025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보를 안내했다. 이번 추석 연휴는 10월 3일부터 10월 9일까지로, 응급 상황이나 진료가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휴 기간 문 여는 의료기관 확인 방법
- 전화 안내: 119, 120 콜센터(09:00~18:00), 129 보건복지 상담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 인터넷 포털: 공공포털인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과 네이버, 다음 등 민간 포털에서 ‘응급의료포털’, ‘추석 문 여는 병원/약국’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대전시 홈페이지: 시정뉴스 및 행정정보 메뉴에서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과 ‘응급똑똑’ 앱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민 안전과 건강을 위한 안내
대전시는 명절 기간 중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응급 상황에 대비해 시민들이 신속하게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119와 120 콜센터는 연휴 기간에도 운영되어 긴급 상황 시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민들은 명절 연휴 동안 건강 관리에 유의하며, 필요 시 위 안내된 경로를 통해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확인해 안전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

대전시 2025 추석 연휴 병원·약국 운영 안내 | 대전진 : https://daejeonzine.com/4591